알파코리아

알파코스 관련 합신 총회장의 말

munje 2008. 11. 21. 23:03

 

알파코스 관련 합신 총회장의 말

극동방송뉴스∥합신 수용에 합당하지 않음으로 판정


 


본 기사는 예장합신 이단대책위원회의 청원보고서와 2008/10/01/febc∥극동방송뉴스 내용임을 밝힌다(편집자 주).

1. 예장합신 이대위의 총회 청원내용.

예장합신 이대위의 금년 9월 총회에 알파코스의 이단성에 관한 조사 보고서 내용은 《제 92차 총회에서 경북노회가 알파코리아 알파코스 신학 검증을 위하여 헌의한 건은 2007년 11월 26일 신학위원회로부터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가 이첩 받아 본 위원회에서 여러 차례 논의하고 2008년 5월 19일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공청회를 개최하여 검토한 결과...

알파코리아 알파코스의 신학적 문제점: 알파코리아 알파코스는 실체적으로 신사도개혁운동(New Apostolic Reformation)과 연결되어 있는 빈야드운동의 입장을 따르고 있다고 판단된다. 알파코리아 알파코스는 방언 따라 하기, 예언과 지식의 은사와 같은 직통계시, 입신, 넘어짐의 인위적 방법을 통한 치유의 역사 등, 초자연적 신비주의적 체험을 근거로 한 비성경적 전도 방법이다. 알파코리아 알파코스는 비성경적인 주관적 체험을 근거로 하여 구원을 확신케 한다.

알파코리아 알파코스에 대한 평가: 알파코리아 알파코스는 1996년 81회 총회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교회를 혼돈케 하는 운동으로 참여 및 교류를 금지한 빈야드 운동과 그 성격이 같으므로 신학적 위험성이 크다고 판단된다. 그러므로 알파코리아 알파코스는 본 교단에서는 참여 및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 》.


2. 극동방송 뉴스.


.


《예장합신측 총회는 이단성으로 문제가 되어 왔던
알파코스에 사용금지를 결정했습니다.
예장합신 신임 총회장 이선웅 목사의 말입니다.

알파코스가 부분적으로 장점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가 수용하기에는 합당치 않는 것으로 그렇게 판정을 했습니다
.
한편 이번 총회는 지난 24일 제주 국제컨밴선센타에서 장로교단 분열 이후 합동예배가 드려져 많은 사람들에게 은혜와 감동을 끼쳤습니다.》


기독교이단대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