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중앙침례교회 윤석전

윤석전목사가 수료한 베뢰아 10기 강의록

munje 2008. 1. 20. 16:25

 

 

윤석전 씨는 이단 논쟁시 베뢰아 측에 테이프 몇 개를 들어 본 정도라고 변명해 왔으나

 

그가 베뢰아 10기생임이 '월간' 현대종교 천명옥 기자의 글, 이민희 목사의 고백으로 탄로

 

가 났습니다.

 

"이민희 목사(49. 변화산교회 담임)는 충남 홍성군 구항에서태어나 6살 때부터 신앙생활을 했다고 한다.

 

성장해서 사회생활을 하던 그는'극락도 없는데 중들이 남의 돈을 착취하는 것처럼 목사가 사회의 기생충이되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에 30세의 나이에 신학을 공부하게 됐다고 밝히고있다.

 

87년 방배 총회신학교를 졸업한 이 목사는 그 해 87년 4월 월계동 예장중앙총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았다.

 

연세중앙교회 담임 윤석전 목사와는 방배총신동기이며 같은 동향출신이어서 지금까지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성락교회 김기동씨의 베뢰아아카데미 10기생으로 윤석전 목사와 함께 3개월간수학한 적이 있다." [613개의 '법도'주장하는 인천변화산교회 이민희 목사] <천명옥 기자> 월간 현대종교 99년 5월호 P32~45

 

 ======================================================================================================================

윤석전목사가 수료한 베뢰아 10기 강의록
 
 
글쓴이: 무리광 조회수 : 21307.09.07 17:21 http://cafe.daum.net/bereansbp/HCxK/47주소 복사
 
 
 

베뢰아 10기는 윤석전 목사가 10기 청강생들과 함께 직접 김기동 목사에게 배우고 수료를 한 강의이다.

 

본격적으로 베뢰아 운동의 확산이 시작이 되던 시기였기에 중요하다 하겠다.

 

이 강의록은 베뢰아 1기 부터 10기 까지의 강의를 하였던 한국 교계의 내노라 하는 거성들이 수렴을 한 강의록이기에 더욱더 그 중요성이 있는 것이다.

 

베뢰아, 16년간 감추어진 실상과 진실 에서 이미 밝혔던 바와 같이 현재는 한국의 10대 교회안에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현실을 볼 때에 베뢰아 10기 강의록은 내용에 있어서 20기 강의록이나 원강에는 비교해서 많이 비흡하다 할지라도 한참을 사모하고 하는 열정들이 충만했던 시기였다.

 

가르치던 김기동 목사나 가르침을 받던 현재 한국 교계의 거성들이나 당시에(1980년도-1986년)모두들 함께 성령으로 충만하고 기도하며 하던 시기 였다.

 

그래서 강의 내용은 그리 깊지 못할 지라도 많은 역사와 함께 쉽게 가르치는 내용에 비해서 오히려 영감은 갑절로 있었다고 할 수 있겠다. (배우는 사람들이나 가르치는 김기동목사나)

 

윤석전목사는 바로 이 베뢰아 10기 강의를 모든 10기 청강생들과 함께 직접 김기동 목사에게 들었다.

 

내가 수도 침례 신학교를 다닐 무렵이고 무엇보다도 윤석전 목사는 나와 수도침례 신학교 졸업 동기이기에 잘 안다고 할 수 있겠다.

 

당시에는 모두들 교세가 작았지만 그 때의 기도하고 몸부림을 피며 하나님을 알고 싶어하던 사모함이 현재는 세계 최대의 교회들의 이루었다는 것을 보아도 베뢰아 10기 강의록은 내용은 미흡하다 할지라도 갑절의 영감이 실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베뢰아 10기는 절대로 기도를 충분히 하는 가운데에 가르쳐야 된다고 본다.

 

 출처: http://cafe.daum.net/bereansbp 베뢰아 박성배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