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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사역 빈야드 명령기도 실체 비판

munje 2007. 3. 25. 20:22
능력사역 빈야드 명령기도 실체 비판

선포 명령기도 문제 해결은 비성경적인 행각


 

한국교회 교회성장을 갈망하는 교역자들에게 <능력사역>은 과거 <긍정적인 성공의 복음>에 이어 매력적인 사역중 하나일 수밖에 없는 듯하나 비성경적이다. <빈야드운동>은 이런 능력사역의 대명사처럼 알려지고 있는데, 인천 포도원교회(소속교단 : 대신)의 <세계로 영성훈련센타>에서 발간한 훈련교재를 입수해 <능력사역(선포. 명령)의 실체>를 공개하는 것은 건전한 신앙에 해악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 훈련교재가 말하는 <영성사역>이란 “영성이란 인간 안에서 성령이 활동 하신다는 사실을 의식적으로 자각하고 그 일에 동참하는 것을 말한다.” 는 것이고, “영성사역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성품)과 삶과 사역을 그대로 닮아가는 것을 말하며, 특히 주님이 하신 사역은 주님을 믿는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의 지배를 받아서 하는 일들을 능력사역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정의하고 있다.

이 교재 1부에서 개론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데 특히 능력전달(전이), 묵상 훈련, 기도훈련, 고백훈련 항목도 보이고. 2부에서는 무려 100가지 선포. 명령기도를 다루고 있고, 250권의 책을 <영성 개발에 도움이 되는 도서 목록>으로 소개 하고 있었다.


1. 100가지 선포. 명령들 .

어떤 교인이 고장 난 세탁기를 예수의 이름으로 명해서 고쳤다는 간증을 읽어보았는데, 그 진원지가 어딘가를 살펴보니, 바로 빈야드 운동이었던 것으로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이제 본 훈련교재에서 100가지 선포. 명령의 실체는 무엇인가 찾아보고자 한다.

1) 저주를 끊는 사역.
2) 암으로부터 자유를.
3) 술, 담배, 마약 중독에서 자유.
4) 불안, 두려움, 염려, 걱정으로부터 자유.
5) 당뇨와 중풍과 심장병으로부터 자유.
6) 혈기, 분노, 악한 말, 폭력, 원망, 불공평으로부터 자유.
7) 성적인 죄.
8) 가난의 저주에서 부요함으로.
9) 땅(토지)을 자유케 하는 것.
10) 집과 건물을 자유케 하는 것.
11) 부모를 경홀히 여기는 저주에서 자유.
12) 무자비한 자에 임한 저주에서 자유.
13) 우상숭배(무당)의 저주를 끊는 기도.
14) 사람을 괴롭히고 유혹하는 사단을 물리치는 명령기도.
15) 질병과 바이러스들이 침입하여 신음하는 자를 위한 기도.
16) 사람들에 대한 일반적인 기도.
17) 교회부흥을 위한 명령.
18) 성적인 범죄에 자꾸 빠지는 사람에 대한 기도.
19) 귀신의 영향을 받아서 고통을 받는 자를 위한 기도.
20) 성령의 역사하심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기도.
21) 화와 분노를 잘 내는 사람을 위한 기도.
22) 사단의 간계로 우리 자신과 형제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기도.
23) 구원을 위한 기도.
24) 영분별을 증진시키는 기도.
25) 기이하고 이상한 소리를 내는 때에 하는 기도.
26) 사람들과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면서 마음속으로 하는 기도.
27) 우상숭배를 통해서 들어온 귀신 축출 기도.
28) 악(어두움)에 세력과 지역의 영에 대한 명령기도.
29) 사역을 위한 뒤풀이(마무리).
30) 채무의 문제를 해결.
31) 채무의 영을 물리치는 기도.
32) 재물을 얻는 능력을 받자.
33) 모든 돈은 어디서 생기나.
34) 개인 빛에서의 자유.
35) 집(건물. 땅)을 팔기 위한 기도.
36) 능력(은사)을 나누어(전이) 주는 기도.
37) 성령받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도.
38) 마음속에 쓰레기들을 태워 버리는 기도.
39) 재물이 들어오라는 기도.
40) 형통하라는 기도.
41) 자녀를 얻기 위한 기도.
42) 불안, 초조, 긴장하는 자에게.
43) 죽은 자를 위한 명령.
44) 알콜 중독자에 대한 기도.
45) 반역하는 자들을 위한 기도.
46) 마음의 치유를 위한 용서의 기도.
47) 부부간의 문제에 관한 기도.
48) 신유사역을 실시하기 전에 명령기도.
49) 돈이 필요할 때.
50) 불신자를 위한 기도.
51) 성령을 부어 달라는 기도.
52) 성령님께 도움을 구하는 기도.
53) 목회의 축복 선포기도.
54) 자신의 영혼을 깨우는 기도.
55) 능력의 선포기도.
56) 재물에 대한 명령.
57) 사역을 위한 선포기도.
58) 믿음의 선포기도.
59) 지혜와 계시의 영을 받기 위한 기도.
60) 전도의 선포기도.
61) 형통의 선포기도.
62) 믿음과 말의 능력기도.
63) 보호와 안전을 위한 선포.
64) 축복의 선포.
65) 악한 자를 위한 기도.
66) 기억력과 집중력을 위한 명령.
67) 사역의 기름 부음의 기도.
68) 가계를 위한 축복 선포기도.
69) 가계에 흐르는 저주를 파괴하는데 도움이 되는 조언.
70) 교회 부흥을 방해하며 지역을 조종하는 영에게 명령.
71) 교회 지원을 위한 기도.
72) 영적 전쟁
73) 지혜를 얻기 위한 기도.
74) 재채기 나올 때 마다 선포하는 말.
75) 부흥을 위한 선포.
76) 목회에 탈진한 사람이 선포하는 간구.
77) 교회와 교인을 위한 선포기도.
78) 경제적인 문제 해결 기도.
79) 저주와 질병을 끊는 기도.
80)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있는 능력기도.
81) 새로운 사역을 위한 기도.
82) 형통하기를 믿는 기도.
83) 마귀와의 싸움에서 선포기도.
84) 자살하려고 하는 사람에 대한 기도.
85) 보호와 안전을 위한 선포기도.
86) 예수님이 주인이심을 선언하는 기도.
87)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는 기도.
88)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고 선포.
89) 경제적인 축복의 선포.
90) 강한 자를 묶는 기도.
91) 그리스도인의 죄에 대한 선포.
92) 선포자로서의 사명에 대한 기도.
93) 생각과 태도를 바꾸는 기도.
94) 보혈의 기도.
95) 성품과 체질을 바꾸는 기도.
96) 자신의 영혼을 향하여 머리에 손을 얹고 기도.
97) 자신의 몸을 향하여 가슴에 손을 얹고 기도.
98) 씻는 기도.
99) 예배 시간에 기도.
100) 은사가 나타나기 위한 기도
.


2. 살펴보면.

1) 기도의 제목이 되는 어떤 문제의 내용을 ‘00 저주’ 라는 용어를 붙여 사용한다.
“ ‘마약 중독의 저주’ (121쪽) ‘저와 저의 가문에 내려진 가난의 저주’ 는 지금 이 순간 끊어질 찌어다.” 하는 식의 기도를 한다(125쪽), 이것은 모든 것을 저주와 축복이라는 양자구도로 보는 시각이다.

2) ‘저주’ 라는 단어 다음으로는 ‘00 마귀’ 나 ‘영’ 이라는 용어를 붙여 사용한다.
예를 들면“이 사탄 가난 마귀야!” (125쪽)“순종의 영”(127쪽)“성결의 영”(135쪽)“계시의 영”(138쪽)채무의 영”(147쪽) “봉사의 영”(156쪽) “분노의 귀신”(192쪽) “이기심의 귀신”(192쪽) “교만의 귀신”(192쪽)이라는 신종 용어들이 나온다. 얼토당토 않는 것에다 영이라는 단어를 첨가해 사용한다. 이것은 모든 것을 악령과 성령의 대결 구도로만 보는 시각이다.


3. 문제성을 안고 있는 기도의 내용들.

1) “이 땅(토지)에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입혀 주시고 저주는 떠날 찌어다.”(126쪽).

2)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집(건물)에 붙어 있던 악한 영들과 귀신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묶고 결박 하노니 이집(건물)에서 당장 떠날지어다(126쪽).

3) “나의 마음에 순종의 영을 풀어 놓습니다.”(127쪽).

4) “지금도 무한히 흐르는 예수님의 보혈로 이 저주를 끊어버립니다. 나의 마음과 나의 자손들 마음에 그리스도의 마음을 부으시고 새롭게 하옵소서.”(128쪽).

5) “나의 조상들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 예수 십자가의 피를 믿음으로 마십니다. 내 영과 혼과 육을 정결케 하소서.”(129쪽).

6) “계시의 영을 받아라.”(139, 164쪽).

7) “주님, 저는 예수 이름으로 제 생활 속에서 채무의 영을 물리쳐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제 빚을 신기하게 변제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147쪽).

8) “은과 금의 주인이신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이 손에 재물 얻을 능력이 나타날 찌어다.”(153쪽).

9) “예수 이름으로 명령한다. ‘마귀야 내 돈 내 놓아라? 사탄아 내 돈에서 손을 떼라! 나는 돈이 들어온 것을 믿습니다.”(158쪽).

10) “재물의 주인 되시는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나의 재정문제에는 해결이 되고, 돈은 들어올 지어다. 사탄아! 내 돈에서 손을 떼라! 예수 이름으로 사탄아 내 돈 내어놓아라.”(162쪽).

11) “예수님의 피가 나의 모든 존재위에 흐르고 있다. 예수님의 피가 나의 아내 000, 자녀 000, 000, 000이 위에 흐르고 있다. (165, 187쪽).

12)<가계의 저주를 파괴하는데 도움이 되는 조언>.

제1단계: 부모와 조상들의 죄와 죄악을 기억해 내고, 그것들을 자백하라.
제2단계: 개인적으로 조상들의 죄악을 용서하라.
제3단계: 현재 살아있는 조상들의 특별한 죄를 용서해 달라고 하나님께 구하라.
제4단계: 가계의 죄악에 참여했음을 자백하라.
제5단계: 우리를 용서하고 깨 끗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청하라.
제6단계: 자신의 뜻을 하나님께 복종시켜라.
제7단계: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저주를 받으시고 마귀를 이기셨다.
제8단계: 하나님은 모든 권위를 소유하신다.
제9단계: 예수님의 이름의 권위를 사용하라.
제10단계: 예수님의 피의 능력을 선언하라.
제11단계: 가계에 흐르는 저주가 깨졌음을 선언하라.
제12단계: 자신의 삶과 자녀들의 삶 위에 축복의 말을 선포하라.

13) “이 도시에 있는 모든 자원들이 세계복음화를 위해 사용될 찌어다.”(171쪽).

14) “이 몸을 만지는 모든 병균들과 바이러스는 즉시 궤멸될지어다.”(182쪽).

15) “내 혈관에 순환하는 썩은 피는 거두시고 예수님의 생명과 피로 수혈하여 주소서!”(194쪽).


나가는 말.

이런 식이라면 부흥되지 않을 교회가 없고, 가난한 목사나 교인이 없을 것 같은데 과연 그렇까? 하는 생각만 든다. 만일 어떤 빈 야드 목사가 이와 반대의 상태에 처해 있다면 예를 들어 병이 들었거나, 가난하거나, 부흥이 안되었거나, 고통의 문제가 따르거나, 부채가 남아 있거나, 중풍이 들었거나, 가족 중에 병든 자가 있다면 그는 사기꾼이라는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

헌금이 왜 필요한가? 명령으로 다 될 수 있을 터인데? 남의 돈을 얻어 쓰고도 갚을 생각이나 노력보다는 명령기도면 다 될 일인데 사회적 책임이나 책임 있는 노력이 왜 필요하겠는가?
돈 없으면, “돈은 들어올 지어다. 사탄아! 내 돈에서 손을 떼라! 예수 이름으로 사탄아 내 돈 내어놓아라.” 명령기도 하면 된다고 가르쳐 놓고 그렇지 못하면 분명히 사기꾼이라 않겠는가?

우스운 이야기 하나가 있다.
한국교회 이단사(異端史)에 빼놓을 수 없는 인물 중에 정X은 이라는 여인이 있다. 이 여인은 박X선에게 피갈음을 전수해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이북에서 이X도 목사의 집회에서 은혜를 받고, 평양 신비주의 일파인 김X도 권사의 성주교, 김X도의 충실한 추종자 허X빈의 복중교를 거쳐 마침내는 남한으로 와서 김X문의 상도동 집회소의 관리인이었던 방X동과 함께 삼각산에다 대성심 기도원을 차렸는데 재정이 어렵게 되어 반찬거리가 없게 되자 웃지 못 할 황당한 일을 저질렀다.

하루는 자기 밑에 있는 사람에게 지게를 지게하고, 함께 시장으로 내려갔다. 시장 가게로 가서는 자기들이 쓸 것들을 주섬주섬 지게에 담아 짊어지고 가버렸다. 가면서 정여인이 하는 말 “내가 누구인지 너희들이 안다면 이것뿐 아니라 이 이상의 것도 내게 대접할 것이다. 이것 주었다고 후회하지 마라 더 주었더라면 할 수 있는 때가 올 것이다. 이렇게 말해 놓고는 돈도 안주고 기도원으로 가버렸다.

그 뒤 삼각산에서 정득은 여인이 집회를 하고 있는데, 그 시장의 가게 주인이 집회에 참석을 했다는 것이다. 그때 그 가게 주인은 가만히 강대상을 보다가 언젠가 자기 집에서 돈도 안주고 주섬주섬 챙겨서 지게다 지고 간 그 사람이 설교를 하고 있으니까 그만 경찰에 신고를 하고 말았다. 그래서 정득은 여인은 유치장으로 끌려갔다는 소설 같은 이야기다. 어째 빈야드 교회에서 이런 교인만 생겨날 것 같은 예감이 드는 것은 무슨 이유에서 일까?

아레오바고 사람들 / 이영호 목사